귀염둥이 개조카들과 태안으로 애견펜션을 다녀왔습니다! 강아지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운동장과 수영장이 있는 라온애견펜션. 조금만 걸어 나가면 무료 갯벌 체험까지 할 수 있다.
■ 입실 시간 : 15:00
■ 퇴실 시간 : 11:00
■ 기준 인원 : 2인, 2마리
■ 최대 인원 : 4인
■ 조기 입실 시 객실 별로 시간당 20,000원 추가
■ 1인 추가 시 30,000원 / 1마리 추가 시 10,000원
■ 15kg 이상의 중대형견은 입실 불가(15kg를 살짝 넘는 통통한 중형견은 입장 가능)
주차장 & 외부시설
객실은 5개인데 주차장은 4칸 밖에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웠다. 차 2대로 온 우리가 도착했을 땐 한 칸 남아있어서 이중 주차를 했다. 차량 추가 요금은 받지 않으셨다.
하얀 펜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낮은 울타리가 하나 더 있다. 그리고 수영장(6×10×1m)이 있는 너른 마당이 펼쳐진다.
그 옆에는 천연 잔디밭이 있는데 개조카들이 엄청 좋아했다.
잔디에 몸을 부비부비~😂 우리 개조카님이 아주 좋을 때만 하는 행동이랬음!
강아지 샤워 시설
내가 견주는 아니어서 강아지와 관련된 시설 사진들은 놓쳤다. 사진을 봐도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업체 등록 사진을 첨부합니다!
강아지들을 씻길 수 있는 샤워 부스와 아마도... 드라이룸(?)이 있다. 웰시코기와 같은 중형견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사이즈였다.
수건과 샴푸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다.
펜션 객실 내부(101호)
우리가 묵은 101호. 각 객실 앞에는 썬베드 2개와 2인용 테이블이 있다. 4명으로 예약했기 때문에 테이블 하나를 더 놓아주셨다. 의자는 추가된 것이 없어서 방 안에 있는 의자를 꺼내 사용했다.
방에는 더블베드 하나가 있다. 4인 예약 시 침구는 4인으로 준비된다. 난방이 엄청 잘 되고 온도 조절도 가능하다.
실내에는 4인용 테이블 하나와 강아지 밥상이 있다.
식기도 모두 4인으로 맞춰 준비되어 있다.
조리도구들도 웬만한 것들은 다 있다. 인덕션 2구와 인덕션용 냄비가 2개 있다.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전기밥솥도 물론 있음!
수건은 넉넉하게 있었는데 이날은 잘못 빨린 것인지 냄새가 났다.😅
세면도구와 샤워용품은 모두 일회용으로 준비되어 있었다. 일회용 칫솔은 칫솔모가 너무 억세므로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베큐 시설 이용
우선 펜션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백화산가든에서 사 온 육회로 시작! 육회 양념과 참기름까지 함께 준다.
육회를 먹을 동안 준비된 숯불. 바베큐 요금은 2인 기준 15,000원, 3-4인일 경우 20,000원이다. 우린 객실 앞에서 먹었는데 잔디밭 쪽에 있는 바베큐장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백화산가든에서 사 온 삼겹살과 목살. 냄새를 맡고 냐옹이들이 몇 마리가 찾아왔다.
호일에 싼 고구마를 잔불에 넣었다. 배가 불러서 고기는 남겼는데도 고구마는 계속 들어갔다. 겨울에 강아지들이 고구마를 먹고 그렇게 살이 많이 찐다고 한다. 강아지만 그런 건 아니지...😂 그치만 고구마 꼭 챙겨 가세요!
무료 갯벌 체험
11월 물때를 맞추려면 8시 이전에 나가야 했지만 개조카님들의 행복을 위해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나갔다.
총총총총🐕 갯벌 가는 길! 벌써부터 행복한 궁디~
체험장 입구. 체험장만 이용할 경우에는 요금을 받는다. 하지만 라온애견펜션 이용객들에게는 무료! 라온애견펜션 이용객임을 증명해주는 것은,
이 장비들이다. 라온애견펜션에 구비되어 있는 장화, 양동이, 갈퀴 등을 챙겨 가야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자그마한 삽도 있었는데 쓸모없을 것 같아 들고 가진 않았다.
광활한 태안의 갯벌. 개조카님들이 아주 미친 듯이 뛰어다녔다.😂
끝도 없다. 더 일찍 온 사람들은 이미 저기 안쪽까지 들어가 있었다. 우린 퇴실 시간을 맞춰야 해서 깊이는 못 갔다.
돌아가는 길에 발견한 체험장 주차장 입구. 뚜벅이들은 다시 걸어서 펜션으로 꼬우꼬우!
세상에 마상에... 동죽 50개 정도를 캤는데 사진을 못 찍었다! 그걸 또 맛보고 가겠다고 고작 1시간 해감한 동죽을 넣어 라면을 끓였다. 동죽을 먹을 수는 없었지만 국물은 엄청났다. 그리고 내가 아직까지 살아있는 걸 보면 괜찮은가 보다. 하핫!😅
사람이 묵기에도 나쁘진 않았지만 강아지들이 넘나 행복해해서 좋았던 라온애견펜션. 천연 잔디밭이 있는 것과 무료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매력이다. 수영장까지 이용할 수 있는 여름엔 강아지들이 더욱 행복해할 것 같다.
태안 고기 맛집, 백화산가든 이용 후기는 요기에↓
[태안 맛집] 백화산가든|태안 주민 강력 추천 정육점
라온애견펜션에 가기 전 바베큐용 고기를 사기 위해 백화산가든에 들렀다. 펜션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곳이다. 정육점과 한식뷔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 정육점 영업 시간 : 매일 09:00-20:00
nadrag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