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나들이] 포토드링크|해운대 힙한 셀프 사진 스튜디오

반응형

친구들과 해운대에서 1박을 하기로 했다. 숙소로 들어가 보기도 전에 끌려간 곳은 포토드링크. 일 마치고 다섯 시간 반을 달려와서 개쩔어 있는 나의 모습을 남겨 주고 싶었나 보다.^^

영업 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네이버 지도에서는 '포토드링크 해운대광장점'으로 검색 가능, 카카오맵에서는 아직 검색 불가

요새 스티커 사진(요즘도 이런 표현을 쓰나?) 찍는 곳들이 엄청 많이 생겼던데, 이런 힙한 분위기는 또 처음이네. 클럽인 줄 알았다.

오픈 시간도 화려하게 적어 두었다. 입간판에 적혀 있는 시간과 달리 네이버 지도에서는 24시간 영업이라고 안내되어 있다. 아래에 인스타 주소도 있어요!

술 한 방울 안 마셨는데도 들어서자마자 취한 느낌이다. 춤도 춰야만 할 것 같군요?💃🕺

한쪽 벽면엔 썬구리, 왕관, 야광봉 등 소품들이 놓여있다.

내가 고른 무난한 썬구리. 멋내기용이 아닌 가리기용이다. 초췌한 내 모습을...

입구 쪽에 지폐 교환기가 있다. 포토부스에서는 천 원짜리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액수가 큰 지폐는 미리 바꿀 것!

포토드링크 포토부스

포토부스는 총 4종류가 있다. 첫 번째, 실버 오디너리. 가장 인기가 많은지 이 부스만 2개이고, 나머지는 1개씩 있다. 우리도 이 부스를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다.

두 번째, 메탈 오디너리. 사진에서 약간의 메탈 느낌이 난다.

세 번째, 실버 퍼펙트. 다른 부스들은 상반신까지 나오는데 이 부스는 전신 촬영이 가능하다.

네 번째, 메탈 다이나믹. 이 부스는 컬처 쇼크였다. 40초 동안 음악이 나오면 춤을 추고 이어서 사진 촬영을 한다. 우리가 술을 좀 먹고 왔으면 생각할 것도 없이 이 부스를 선택했을 것이다.

메탈 다이나믹 부스에서는 JTBC 쇼다운 리미티드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포토드링크 실버 오디너리 부스 이용 방법

포토부스에 들어가면 벽면에 이용법이 자세히 적혀 있다. 이용법을 읽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기계가 작동된다.

화면을 터치하면 촬영 컨셉을 가장 먼저 선택하게 된다. 우리는 네온에 이끌려 온 것이니 첫 번째, 네온을 선택!

컨셉을 선택한 다음 조명을 선택한다. 이건 취향껏 선택하면 될 듯! 우린 첫 번째, 스위트 피치를 선택함.

컨셉과 조명을 선택한 후 프레임을 고른다. 사진에 보이는 것은 1컷짜리이고, 6컷까지 나눌 수 있다. 컷의 개수를 고르면 그 안에서 원하는 사진 배치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린 최대한 다양하게 담을 수 있는 6컷짜리를 선택함.

우리가 고른 6컷짜리 사진 배치이다. 그다음 사진 수량을 선택한다. 우린 3명이었는데 짝수로 밖에 못 고른다. 그래서 이날 못 온 친구에게 한 장 주기로 하고 4장을 선택함. 프레임 색은 하양과 검정 중 고를 수 있다.

사진을 찍기 전 결제 방식을 선택한다. 현금과 카드 모두 가능하다.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잔돈 반환이 불가하고 천 원짜리만 이용 가능하니 잘 맞춰서 넣으세요! 가격은 한 장에 3,000원. 우리는 4장을 선택했으니 12,000원을 지불했다.

그 이후 과정부터는 우리 얼굴들이 나와서 차마 포스팅에 올릴 수가 없다. 글로 설명하자면, 우선 사진 8컷을 찍는다. 근데 한 컷에 10초 정도밖에 주지 않아서 개바쁘고 망했음(과연 시간 때문일까?).^^;; 미리 포즈를 생각할 것을 추천! 8컷을 모두 찍은 후 앞에서 선택한 컷 수만큼(우린 8컷 중 6컷을 선택) 사진을 고른다. 사진이 출력되면 끝!

덧) 결제 후 QR코드를 이용할지 물어보는데 나는 이용할 것을 추천!(개인정보 등의 문제로 꺼려하는 사람들도 있음) QR코드 이용을 선택하면 출력된 사진에 QR코드가 함께 찍혀 나온다. 거기로 접속을 하면 라이브 포토처럼 움직이는 사진을 동영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친구 말론 요새 젊은이들은 이 동영상만 폰에 남기고 실물 사진은 벽에 붙이고 간다고. 우린 늙은이다. 허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