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주 여행] 충주중앙탑공원|사랑의 불시착, 복수가 돌아왔다 촬영지, 충주 탑평리 칠층 석탑

반응형

충주에 있는 국보 중 하나인 충주 고구려비를 보고, 또 다른 국보가 있는 충주중앙탑공원으로 갔다. 뜻밖의 역사 여행 중!😅 충주중앙탑공원 한가운데에 국보 충주 탑평리 칠층 석탑이 있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과 복수가 돌아왔다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충주 고구려비 전시관 후기는 요기↓

2022.07.01 - [분류 전체보기] - [충주 여행] 충주 고구려비 전시관|주차, 관람료, 이용 안내

 

[충주 여행] 충주 고구려비 전시관|주차, 관람료, 이용 안내

목계나루 강배체험관에서 충주의 유물유적 지도를 보았다. 그중 국보로 지정된 충주 고구려비를 보기 위하여 전시관으로 슝슝~ 목계나루 방문 후기는 요기↓ 2022.06.28 - [분류 전체보기] - [충주

nadragon.tistory.com

 

 

충주중앙탑공원 주차장

티맵에서 충주중앙탑공원 주차장을 찍으면 이곳에 도착한다. 사진에 나오지 않은 곳에도 주차 공간이 한 줄 더 있음.

바로 옆 블럭에도 주차 공간이 있다. 우리가 도착한 오전 11시에는 빈자리가 많았는데 점심시간이 되자 거의 꽉 찼다. (공원보다는 주변 식당을 이용하기 위해 주차한 사람들이 많았음)

주차장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다.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

주차장에서 공원으로 들어가니 가장 먼저 초가집이 보였다. 이곳은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이다.

살짝 들어가 보았음.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는 유료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이다.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 이용 방법. 네이버 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기본요금이 20,000원(2인 기준)이고 인원 추가는 5,000원, 인화 추가는 장당 1,000원이다.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몇 있었음.

 

중앙탑의상실(입고놀까)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 건너편에는 기와집이 있었다.

중앙탑의상실(입고놀까)이다. 유료로 의상을 대여할 수 있는 곳이다. 찍고놀까? 입고놀까?

중앙탑의상실(입고놀까) 이용 방법. 따로 예약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2시간 이용권은 4,000원, 종일 이용권은 8,000원이다. 폴라로이드 촬영은 장당 1,000원. 이날은 너어어어어무 더웠기 때문에 입고 있던 옷도 다 벗을 판이었다.😖

중앙탑의상실(입고놀까) 마당에는 포토존이 있다. 뷰가 넘나 이쁘니 사진 한 컷 찍고 가세요~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튼형 의상과 리프트 시설을 구비해 두었다.

 

탄금호

공원 앞쪽엔 탄금호가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호수에서 수영을 하고 카약(?)을 타는 사람들이 있어서 신기했다. 일반인은 아니고 선수들인 것 같다. 찾아보니 이곳에 국제조정경기장이 있군!

 

복이 깃든 윷점

호수 옆길이 예뻤지만 볕이 너무 직빵이었다. 나무 그늘이 조금씩이라도 있는 안쪽으로 걸었다. 걷다가 중앙탑사진관(찍고놀까) 근처에서 발견한 윷점!

총 3번을 던져서 점괘를 본다. '재미로 보는 것이니 크게 마음에 두지 않습니다'라고 팁이 적혀 있다. 나는 걸개도가 나왔다. '모든 것이 제대로 이루어질 징조'라네? 좋은 괘가 나왔으니 팁을 무시하고 크게 마음에 둘 것이다.😆

 

충주 탑평리 칠층 석탑

푸릇푸릇한 중앙탑공원의 잔디밭과 아기 나홀로나무.

저 멀리 충주 탑평리 칠층 석탑이 보인다.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 분명 저 계단까지 올라갔는데 사진은 이게 끝이네.😅 무튼 탑 바로 앞까지 올라갈 수 있답니다!

충주 탑평리 칠층 석탑은 통일신라기에 세워졌다. 우리나라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중앙탑'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이곳의 이름도 중앙탑공원! 높이는 13m나 된다.

이 탑 바로 아래에서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를 촬영했다고 한다. 복수가 돌아왔다를 안 봐서 더 이상의 설명은 못 하겠다. 조보아와 유승호가 역사를 좋아하는 커플로 나오나?

너어어어무 뜨거워서 탑은 대충 보고 얼른 그늘로 피신했다. 호수변에 사람들이 많이 앉아 있었다. 저곳이 명당인 듯하여 또 가보았지.

이렇게 넓은 그늘이 있었다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은 다 이유가 있다. 하지만 그 옆에 우리는 눈길을 끄는 것이 있어서 금방 일어났다.

 

추억의 옛날뽑기

바로 추억의 옛날뽑기! 달고나, 솜사탕, 아이스크림콘도 함께 판매하심. 우리는 옛날뽑기를 선택했다.

2,000원을 내면 세 개의 나무토막을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다. 그리고 뽑기 통에 있는 번호를 하나 뽑으면 된다. 과연 결과는 두구두구두구! 모든 것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는 윷점은 맞을 것인가?

53번! 53번 자리에 있던 청룡도를 얻었다. 맛은 소다 뺀 달고나? 설탕물 맛이다.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청룡도를 들고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를 찾아다녔다. 사랑의 불시착을 보지도 않았으면서... 복수가 돌아왔다와는 다르게 칠층 석탑 바로 앞에서 촬영하지 않았다. 호수 쪽 가까이에서 칠층 석탑이 나오게 촬영한 것!

드라마 속 카메라 앵글과 똑같이 사진을 찍어 봤는데 나뭇잎이 무성해져서 칠층 석탑이 나오진 않았다. 무튼 여기에 손예진과 현빈이 서 있었단 말이지? 호호홓

충주시도 저렇게 벤치 두 개만 딸랑 두고 촬영지라고 하기는 좀 그랬는지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사랑의 불시착 벤치를 옆에 만들어 두었다. 손예진❤️현빈 결혼 축하축하👏하며 충주중앙탑공원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