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캠핑팔공팔에서 2박을 한 후 허겁지겁 철수를 했다. 비가 오락가락해서 잠깐 안 올 때 후다닥 정리를 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우 허기진 상태로 근처 음식점을 검색했다. 뜨끈한 국물과 밥이 먹고 싶어서 고른 충주댐순두부.
충주 캠핑장 캠핑팔공팔 이용 후기는 요기↓
[충주 캠핑장] 캠핑팔공팔(캠핑808)|충주호뷰가 정면으로 펼쳐진 신설 캠핑장
나디가 세 번째로 다녀온 충주호(청풍호)뷰 캠핑장! 청풍호반 캠핑장, 카이로스 캠핑장을 이어 캠핑팔공팔에 다녀왔다. 그것도 무려 전세캠으로!(캠핑장을 이용하는 사람이 우리 밖에 없었음)
nadragon.tistory.com
지도엔 충주댐순두부라고 나오는데 입간판엔 충주댐집두부라고 고쳐져 있다. 메뉴를 보면 순두부집보다는 집두부집이라고 하는 게 맞는 듯?
외관을 보고 흠칫했지만 도저히 다른 곳을 다시 찾을 힘이 없었음. 전통이 있는 맛집일 것이라 믿으며 들어감!
주차는 가게 앞에 4대 정도 할 수 있다.
4인용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다. 에어컨 완전 빵빵하게 틀어주심.🥶
직접 만든 집두부로 만든 전골이 메인이다. 그래서 이름을 충주댐순두부에서 집두부로 고친 것이 아닌가 싶다. 물론 순두부해장국이 있긴 함. 우리는 해물두부전골을 선택했다. 두부전골은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
반찬은 정말 다 맛있었다. 특히 연근과 마늘쫑은 완전 내 스타일이어서 리필해먹음! 반찬 잘하는 집들은 실패할 확률이 낮은 것 같다.
뚜둥~ 역시나 맛있었던 해물두부전골! 집두부가 한 모 정도 들어있고 버섯이 많았다. 해물은 꽃게, 작은 새우, 미더덕 정도? 해물이 다양하거나 많진 않았지만 국물 맛을 깊이 있게 만들어줌. 비 내리는 날씨에 몸을 녹이기 딱 좋았던 충주댐순부두! 캠핑 후 해장할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덧) 우리가 앉아서 카페를 검색하고 있자 사장님이 근방에서 가장 뷰 좋은 카페로 '호수가아름다운전망대'를 추천해주셨다. 우린 동선이 맞지 않아 못 갔지만 소개해드립니다.😉